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등록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등록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I. 가맹본부 이해하기
목차
상 호 : ㈜에뛰드
계 열 명 : 아모레퍼시픽 그룹
브랜드 철학
신나는 놀이
모티브
인형의 집
ETUDE의 의미
쇼팽의 아름다운 연습곡으로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하는 적극적인 젊은 여성의 모습을 뜻함
ETUDE BI
에뛰드 심벌
sweet star + sweet heart + sweet dream
소녀의 달콤한 꿈과 아름다운 세상을 향한 동경을 형상화
I. 가맹본부 이해하기
최근 3년의 재무상황
단위(천원)
연도
총자산
총자본
총부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09
55,299,931
36,265,250
19,034,681
114,697,016
13,927,660
10,398,891
2008
38,810,073
25,866,359
12,943,714
77,518,651
3,934,098
7,680,732
2007
27,565,173
18,185,626
9,379,547
63,884,726
2,474,474
1,967,371
I. 가맹본부 이해하기
(2) 최근 3년간 가맹점 및 직영점수
단위(개)
연도
가맹점
직영점
합계
2009
139
90
229
2008
134
49
183
2007
116
15
131
I. 가맹본부 이해하기
(3) 최근 3년간 가맹점 수 변동
단위(개)
연도
신규개점
계약종료
계약해지
명의변경
2009
33
1
27
11
2008
41
0
23
9
2007
50
0
10
9
I. 가맹본부 이해하기
(4) 2009년 말 가맹점사업자의 지역별 평균 매출액
지역
가맹점수
평균매출액
서울
33
1,056,735
부산
8
대구
6
인천
9
광주
3
대전
4
울산
1
경기
35
502,302
강원
4
충북
4
충남
5
전북
5
전남
2
경북
10
339,324
경남
7
제주
3
전체
139
644,314
I. 가맹본부 이해하기
(5) 가맹점사업 관련 가맹점사업자의 부담금
단위(천원)
(6) 영업활동에 관한 조건 및 제한
가입비(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기타비용
합계
18,330
0
0
154,425
172,755
계약기간(년)
영업지역 보호여부
최초
연장
비보호
2
2
가맹지역본부(자사, 지역총판) 수
가맹금 예치제로 예치한 가맹금
0개
18,330,000원
- 2010년 오픈한 가맹점부터는 1년.
I. 가맹본부 이해하기
판촉활동 : 다양한 미디어 광고 전략으로 지속적인 홍보활동
지역별, 점포별, 계절별 :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영업전략 확보
전문적인 관리자가 주간 월간 방문하여 영업전략 검토
창업 전 상권분석 및 오픈 당일은 물론 추후 가맹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
본사 포스 시스템을 통한 가맹점 영업목표 관리
프랜차이즈 시스템
I. 가맹본부 이해하기
포스 시스템
I. 가맹본부 이해하기
경영 전 부문에 걸쳐 매뉴얼을 정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해 나가기 위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운영.
에뛰드 아카데미 : 매장 전문가를 육성
→ 에뛰드 하우스의 개념이 전 매장에서 실현
시스템화 된 상권 설정 → 전국 주요 상권 내 150개점을 한정 운영할 예정
I. 가맹본부 이해하기
에뛰드 하우스의 Blue ocean 전략 실현 계획
1.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2. 매장과 제품에 대한 강한 영향력
3. 준비된 프랜차이즈 시스템
4. 재고 최적화 관리
5. 철저한 상권보장
I. 가맹본부 이해하기
5가지 내부 운영 요소
⑴ 개설조건
가맹비 : 1,000만원
초도상품: 3,000만원~5,000만원
시설비: 3.3㎥(1평)당 약 300만원 (냉.난방 시설 비용 등 부가시설 비용 별도)
포스 등 전산관리 유지
Total : 1억 여원
⑵ 가능지역
전국 주요 핵심상권
대학가 상권
대형역사 및 집합물 컨셉에 맞는 적정 상권
지방 중심권 상권(협의 가능)
⑶ 매장 조건
전면 4m 이상
평수 15평 이상 (단, 상권규모 및 위치에 따라 고려)
I. 가맹본부 이해하기
⑷ `에뛰드 하우스` 수익성
전국 240개의 가맹점수
지역별 평균 매출액 : 5억 1천 4백여 만원(’08기준)
가맹점 평균 매출 : 3천 8백여 만원
매출액 상대적으로 지방강세
매출액이 가장 높은 지역은 서울
12개의 가맹점 매출액 평균 6억 7천여 만원
I. 가맹본부 이해하기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
BEAUTIZEN & 각종 행사
Beauty + Netizen의 합성어 Beauty 문화를 이끌어 갈 대학생
우수자 :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7505&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3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자료No(pk) : 11067505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I. 가맹본부 이해하기
목차
상 호 : ㈜에뛰드
계 열 명 : 아모레퍼시픽 그룹
브랜드 철학
신나는 놀이
모티브
인형의 집
ETUDE의 의미
쇼팽의 아름다운 연습곡으로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하는 적극적인 젊은 여성의 모습을 뜻함
ETUDE BI
에뛰드 심벌
sweet star + sweet heart + sweet dream
소녀의 달콤한 꿈과 아름다운 세상을 향한 동경을 형상화
I. 가맹본부 이해하기
최근 3년의 재무상황
단위(천원)
연도
총자산
총자본
총부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09
55,299,931
36,265,250
19,034,681
114,697,016
13,927,660
10,398,891
2008
38,810,073
25,866,359
12,943,714
77,518,651
3,934,098
7,680,732
2007
27,565,173
18,185,626
9,379,547
63,884,726
2,474,474
1,967,371
I. 가맹본부 이해하기
(2) 최근 3년간 가맹점 및 직영점수
단위(개)
연도
가맹점
직영점
합계
2009
139
90
229
2008
134
49
183
2007
116
15
131
I. 가맹본부 이해하기
(3) 최근 3년간 가맹점 수 변동
단위(개)
연도
신규개점
계약종료
계약해지
명의변경
2009
33
1
27
11
2008
41
0
23
9
2007
50
0
10
9
I. 가맹본부 이해하기
(4) 2009년 말 가맹점사업자의 지역별 평균 매출액
지역
가맹점수
평균매출액
서울
33
1,056,735
부산
8
대구
6
인천
9
광주
3
대전
4
울산
1
경기
35
502,302
강원
4
충북
4
충남
5
전북
5
전남
2
경북
10
339,324
경남
7
제주
3
전체
139
644,314
I. 가맹본부 이해하기
(5) 가맹점사업 관련 가맹점사업자의 부담금
단위(천원)
(6) 영업활동에 관한 조건 및 제한
가입비(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기타비용
합계
18,330
0
0
154,425
172,755
계약기간(년)
영업지역 보호여부
최초
연장
비보호
2
2
가맹지역본부(자사, 지역총판) 수
가맹금 예치제로 예치한 가맹금
0개
18,330,000원
- 2010년 오픈한 가맹점부터는 1년.
I. 가맹본부 이해하기
판촉활동 : 다양한 미디어 광고 전략으로 지속적인 홍보활동
지역별, 점포별, 계절별 :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영업전략 확보
전문적인 관리자가 주간 월간 방문하여 영업전략 검토
창업 전 상권분석 및 오픈 당일은 물론 추후 가맹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
본사 포스 시스템을 통한 가맹점 영업목표 관리
프랜차이즈 시스템
I. 가맹본부 이해하기
포스 시스템
I. 가맹본부 이해하기
경영 전 부문에 걸쳐 매뉴얼을 정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해 나가기 위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운영.
에뛰드 아카데미 : 매장 전문가를 육성
→ 에뛰드 하우스의 개념이 전 매장에서 실현
시스템화 된 상권 설정 → 전국 주요 상권 내 150개점을 한정 운영할 예정
I. 가맹본부 이해하기
에뛰드 하우스의 Blue ocean 전략 실현 계획
1.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2. 매장과 제품에 대한 강한 영향력
3. 준비된 프랜차이즈 시스템
4. 재고 최적화 관리
5. 철저한 상권보장
I. 가맹본부 이해하기
5가지 내부 운영 요소
⑴ 개설조건
가맹비 : 1,000만원
초도상품: 3,000만원~5,000만원
시설비: 3.3㎥(1평)당 약 300만원 (냉.난방 시설 비용 등 부가시설 비용 별도)
포스 등 전산관리 유지
Total : 1억 여원
⑵ 가능지역
전국 주요 핵심상권
대학가 상권
대형역사 및 집합물 컨셉에 맞는 적정 상권
지방 중심권 상권(협의 가능)
⑶ 매장 조건
전면 4m 이상
평수 15평 이상 (단, 상권규모 및 위치에 따라 고려)
I. 가맹본부 이해하기
⑷ `에뛰드 하우스` 수익성
전국 240개의 가맹점수
지역별 평균 매출액 : 5억 1천 4백여 만원(’08기준)
가맹점 평균 매출 : 3천 8백여 만원
매출액 상대적으로 지방강세
매출액이 가장 높은 지역은 서울
12개의 가맹점 매출액 평균 6억 7천여 만원
I. 가맹본부 이해하기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
BEAUTIZEN & 각종 행사
Beauty + Netizen의 합성어 Beauty 문화를 이끌어 갈 대학생
우수자 :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7505&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3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자료No(pk) : 11067505
댓글
댓글 쓰기